WHO WE ARE
음악, 영화, 엔터테인먼트 등 대한민국의 문화가 다양한 방면에서 세계인의 생활속에 스며들고 있습니다. K-Pattern은 우리의 다양하고 다채로운 여러문화들을 보다 많은 지구인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한국전통문화를 기반으로한 디자인의 새로운 가능성과 글로벌 트랜드를 선도하는 한국적디자인을 연구합니다.
Korean culture, including music, movies, and entertainment, is permeating the lives of people around the world in various ways. K-Pattern strives to show our verious and unique cultures to more people on Earth. New possibilities of design based on Korean traditional culture and Korean design leading global trends are studied.
WHAT IS K-PATTERN
Pattern은 단순히 디자인 용어로써의 문양을 의미하는것이 아닙니다.
‘우리다움’을 찾기 위한 행동양식(Behavior Pattern)과 문화적 흐름 (Culture Context)을 의미합니다.
익숙함에 머무르거나 유행만을 쫒는것이 아닌 우리만의 언어, 우리만의 감성, 우리만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다움’의 새로운 가치와 트랜드를 만들어가는 작업이 될 것입니다.
Pattern does not simply mean a pattern as a design term.
It means Behavior Pattern and Culture Context to find ‘ourness’.
Through our own language, our own sensibility, and our own story, not staying in familiarity or chasing only trends.
It will be a work to create new values and trends for ‘we’.
WHAT WE DO
새로움은 항상 백지에서 시작하는것은 아닙니다. 서랍속에서 잠자고 있던 우리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새로운 옷을 입혀 세상에 선보입니다. 그리고, 같은 생각을 가진 많은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해 보다 폭 넓고 다채로운 가능성을 시도할 것입니다. 우리의 이야기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이기 때문입니다.
Novelty doesn't always start from a blank sheet of paper. We will unearth the story of us sleeping in the drawer, put on new clothes, and show it to the world. And, we will try a wider and more diverse range of possibilities through communication with many like-minded people. Because our story is the story of all of us.


The Role of Kpattern
콘텐츠 시장에서의 Kpattern 역할

Kcontents

음악, 미술, 영화, 게임, 문학, 지식 등

based on Kstyle
한국적 스타일이 반영되어 나타나는 최종 생산물
Kstyle

음악적 스타일 : 음색,창법,악기,리듬,멜로디 등
미술적 스타일 : 색,선,재질,무늬,장식,형태,기법 등
영화적 스타일 : 스토리,연출,메세지,미장센,촬영,음악 등
 
base on Kpattern
한국적인 스타일이란 역사, 문화, 환경, 생활방식 등
한국인에게 내재된특성이 밖으로 표출되면서
보여지는 특유한 형식을 의미한다.
Kpattern

먹는것, 입는것, 언어와 행동, 습관 등
조상으로 부터 물려받고, 부모로 부터
가르침을 받고, 한국 사회를 통해 습득한 것들이
한국인 만의 패턴과 특성을 만듭니다.

그리고, 그 패턴들이 우리의 스타일이되고
우리의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원동력입니다.




GLOBALIZATION
한류의 확산을 위한 방안으로 가장 한국적인 디자인을 가장 세계적인 디자인으로 만들어갑니다.

발견하다

모두가 공감하고 쉽게 만날 수 있는
Kpattern을 찾고 만들어 나갑니다.
소통하다

누구나 참여해 의견을 나누고 양질의 디자인이
유통되는 마켓플레이스를 만듭니다.
확산하다

더 많은 사람들이 한국을 알고 세계속에
한국의 이미지를 견고하게 합니다.


Positioning & Targeting
Kpattern의 인지를 강화시키고 한국의 아이덴티티를 폭 넓게 전파하기 위한 기반 구축을 위해
수평적 영역에 가까운 포지셔닝을 통해,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향유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에 주력합니다.



Not Made in, Made from
Not Made in : 어디에서 만들었는가는 이제 중요한 가치가 아닙니다.
Not Made by : 심지어 한국인의 손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도 버려야합니다.
Not Made of : 세계인의 눈 높이에 맞춰 변화하는것을 두려워해서는 안됩니다.

생산자가 콘텐츠를 만들어 배급하는것이 아닌 콘텐츠 소비자가 함께 유니버스를 구축해 나가는
현재의 생태계에서는 다양화, 다각화, 현지화를 만들어내는 커뮤니티의 형성이 더 중요해 졌습니다. 

Made
from
KOREA
전 세계 어디에서나 만들어지고, 누구나 흥미를 갖고 만들어 소유하고,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하는 K스타일

지금은 Kpattern의 범위를 좀 더 자유롭고 폭넓게 확장시켜
Globalized Kstyle을 만들어나갈 때입니다.